로고

성남시 ‘청년·중장년 온라인 채용박람회’ 16일까지 개최

34곳 구인 기업…164명 채용

김옥경 기자 | 기사입력 2020/12/02 [07:55]

성남시 ‘청년·중장년 온라인 채용박람회’ 16일까지 개최

34곳 구인 기업…164명 채용

김옥경 기자 | 입력 : 2020/12/02 [07:55]

 

▲ 성남시 ‘청년·중장년 온라인 채용박람회’ 16일까지 개최    ⓒ 라이프성남


[라이프성남=김옥경 기자] 성남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해진 취업난 해소를 위해 12월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청년·중장년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기간 온라인 채용박람회 사이트를 접속하면 34곳 구인 기업의 정보를 얻어 입사 지원서를 넣을 수 있다.

㈜큐레잇, 한수테크니칼서비스㈜, 모인랩, ㈜유니에스 등의 기업이 영업직, 전기제어설계직, 차량정비 매뉴얼 개발직, 방송사무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사람을 찾는다.

업체별 서류심사 후 채용업체 개별 면접을 진행해 모두 164명을 채용한다.

시는 박람회 기간에 화상회의 앱을 통해 구직자들을 위한 기업 마케팅 직무, 공기업 취업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작성 컨설팅 서비스,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면접 체험 등도 지원한다.

성남시 고용노동과 관계자는 “온라인 채용박람회가 진행되는 동안 구직자들은 구인 업체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며 “구직자와 기업을 매칭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