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진행...다양한 후속지원 예정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0/12/04 [20:21]

성남시,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진행...다양한 후속지원 예정

김옥경기자 | 입력 : 2020/12/04 [20:21]

 

 ▲ 여성가족과)여성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이 진행중이다     © 라이프성남


[라이프성남=김옥경 기자] 성남시는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최종 8개 팀 시상식을 4 11시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앤드존(&)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성남시한국지역난방공사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가 공동 개최해 지난 9월 ~ 11월 예비 여성창업자와 창업 3년 미만 여성사업자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다이번 대회에는 총 21개 팀이 참여했다.

 

최종 8개팀은 지난 2일 성남시 여성비전센터에서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AI 기술을 활용한 건축자재 유통 플랫폼을 제안한 예비창업팀 엘리콘이 대상을 차지했고창업자부문 우수상에는 차량용 조수석 가방고정벨트를 제안한 일리제이팀이예비창업자부문 우수상에는 반려식물 양육키트 제작을 제안한 어룸팀이 선정되었다.

 

수상팀에는 한국지역난방공사 후원으로 대상 200만원을 비롯우수상 2창의상 4한국지역난방공사상 1팀 총 8개 팀에 9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성남시 여성비전센터 입주기업 지원 시 서류평가 면제와 맞춤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여성들의 창업 아이디어 성공사례를 확산함으로써 지역의 여성창업 생태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