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성서울병원 등 빅5병원 저격수 고영인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0/12/22 [19:29]

삼성서울병원 등 빅5병원 저격수 고영인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옥경기자 | 입력 : 2020/12/22 [19:29]

 

 ⓒ라이프성남


[라이프성남=김옥경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고영인 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단원갑)은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국민이 안전한 복지국가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정책국감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의원은 삼성서울병원의 1,400억 원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 대형병원의 회계 꼼수 제약·의료기기 업체의 불법리베이트 등 보건 분야의 불공정을 질타하고 시정을 요구했다특히삼성병원장을 증인으로 내세워 문제를 제기하고 위원회 차원의 감사원 감사 요구와 공정위조사국세청 세무조사까지 필요한 사항임을 지적했다.

 

또한 노인기초연금 100%수령 양육크레딧 제도 개선 학대아동보호 어린이집·유치원 급식 위생 BF(장애물 없는 환경)인증 사후관리 등 복지분야의 제도 개선과 적극 행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국정감사 1달간 삼성서울병원의료기관 회계기준기초연금 제도개선의약품 및 건강기능 식품의 온라인 불법판매마약류 중독자 재활에 관한 총 5개의 정책자료집을 발간했다각각의 정책자료집은 국정감사 기간동안 문제점을 지적했던 사안들로 일회성 문제 제기에만 그치지 않고 대안 마련에 집중했다.

 

고영인 의원은 국회의원이 된 첫해에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것에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민만을 바라보고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제44회 양주시 장애인의 날 축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