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8월부터 도시계획 온라인 열람제도 운용

시범 서비스 희망자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받아

김옥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4/15 [06:45]

성남시 8월부터 도시계획 온라인 열람제도 운용

시범 서비스 희망자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받아

김옥경 기자 | 입력 : 2021/04/15 [06:45]

 

▲성남시청


[라이프성남=김옥경 기자] 성남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도시계획을 온라인으로 열람할 수 있는 제도를 운용한다.

이를 위해 기존에 시보나 신문에 올리던 도시계획 입안 사항을 성남시 홈페이지에 전자 문서로 구축했다.

도시계획은 성남시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공간에 구체화하고 실현하는 중기계획이라고 전했다.

용도 지역·지구·구역이나 도시계획시설, 지구단위계획 등을 수립·변경할 때에는 14일 이상 주민 열람 기간을 둬 의견을 받는다.

‘도시계획 온라인 열람제’를 활용하면 개인 PC나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입안에 관한 자료를 볼 수 있다.

시청 해당 부서를 직접 방문해 종이 문서와 도면 수십 장을 일일이 넘겨보지 않아도 된다.

열람 자동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 놓으면 도시계획 입안 때 핸드폰 문자로 알려준다.

시는 도시계획 온라인 열람 도입 전에 시스템을 3개월 시범 운영해 보기로 하고 오는 4월 30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범 서비스 희망자의 신청을 받고 있다.

성남시 도시계획과 관계자는 “도시계획 온라인 열람제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시스템”이며 “편리한 열람 방법은 주민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경기도 화학물질관리위원회 회의 참석 ...“화학사고에 대한 경기도 초동대처 능력 획기적으로 높여야”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