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권역, 2021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10월 14일 개최

경기교육지원청-성남시청소년재단, 특성화고 진학·진로직업의 장 마련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10/12 [17:07]

성남권역, 2021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10월 14일 개최

경기교육지원청-성남시청소년재단, 특성화고 진학·진로직업의 장 마련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10/12 [17:07]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범희)과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10월 14일, ‘2021년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성남권역‘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는 분당경영고, 성남금융고, 성남테크노과학고, 성보경영고, 성일정보고, 양영디지털고 등 성남시 내 6개 특성화고등학교가 함께하여 특성화고 진학을 고민하는 중학생들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개그맨 장동민이 MC를 맡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현된 가상학교로 직접 등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특성화고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각 학교의 대표 학과를 다양한 컨셉으로 소개한다. 또한, 특성화고등학교를 나와 사회에서 진취적으로 활동 중인 졸업생 꿀팁 특강도 있다.

 

일반고 진학을 계획 중인 중학생에게도 다양한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웹디자이너, 공인회계사, IT 개발자의 직업인 일상 브이로그, MBTI별 직업군 추천, 성남시진로멘토단 소속의 20개 분야의 실시간 진로직업 상담이 진행된다.

 

특히, 래퍼 치타가 출연하는 15분 진로 특강에 청소년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를 주관하는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다양한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교육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줄 수 있어야 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중학생들이 스스로 미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고,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으면 한다.

 

더불어 이러한 행사가 학생들의 소중한 꿈을 찾아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와 학과에 대한 이해의 기회를 얻고, 진로특강·진로체험 등을 통하여 중학교 진로탐색 및 진로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성남권역의 ‘2021년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는 10월 14일 오후 2시부터 경기 미래직업교육 박람회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ggffkr)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