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내일을 위한 희망찬 첫 꿈을 응원하며

- 성남보호관찰소, 검정고시 합격 보호관찰청소년 장학금 수여 -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1/10/22 [04:53]

내일을 위한 희망찬 첫 꿈을 응원하며

- 성남보호관찰소, 검정고시 합격 보호관찰청소년 장학금 수여 -

김옥경기자 | 입력 : 2021/10/22 [04:53]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는 2021. 10. 21.(목) 2021년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9명에게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후원으로 장학금 총 180만 원을 지급하는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함.

 

 

법무부 성남보호관찰소(소장 이국희)는 2021. 10. 21.(목) 성남시청 4층 성남보호관찰소 회의실에서 제2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들을 격려하고, 더 큰 목표에 도전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합격자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민간자원봉사 단체인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후원으로, 성남보호관찰소 이국희 소장과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주)베델건설 대표이사)을 비롯한 임원진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청소년 9명에게 18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였다.

 

성남보호관찰소는 이번 검정고시를 위해 검정고시 원서 단체접수, 수험교재 지원 및 온라인 수강권 교부, 합격 기원 선물 제공 등을 지원하였다.

 

25명이 응시하여 이 중 9명이 전 과목합격, 5명이 부분 합격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최종 합격생이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보호관찰위원 성남보호관찰소협의회 정동민 회장은 “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극복하고, 원대한 꿈을 갖고 목표에 도전한다면 지금보다 더 밝은 미래가 여러분들의 앞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라고 축하를 전했다. 

 

성남보호관찰소 이국희 소장은 “검정고시 합격을 계기로 성취감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이러한 성취감은 자신을 성장시키고 타인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공동체의 일원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보호관찰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자원과 연계한 위기 청소년 장학금 전달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