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정희시 도의원 경기도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센터 설치사업 계획(안) 논의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21:47]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 정희시 도의원 경기도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센터 설치사업 계획(안) 논의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01/20 [21:47]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도의원(더민주, 군포2)은 지난 19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사)로아트 서은주 대표와 경기도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센터 설치사업 계획(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서 대표는 “경기도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이를 거점으로 발달장애 예술인의 예술활동 및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지원함으로써 발달장애 예술인의 예술활동과 자립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지원센터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에 정희시 의원은 “현재 발달장애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단기적이고 일시적인 고용 형태를 벗어나 지속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야 한다.”라며,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센터를 통해 발달장애 예술인들의 일자리와 자립생활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사)로아트는 2020년 하반기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에 지정된 사단법인으로 2019년 발달장애 예술인의 지속적인 예술활동과 안정된 삶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25일 베트남 닥락성 인민위원회 대표단 접견
이전
1/4
다음
경기도의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