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신건강 고위기 청소년 사전발굴 및 예방사업 협약식 운영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로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09:26]

정신건강 고위기 청소년 사전발굴 및 예방사업 협약식 운영 (맞춤형 심리지원 서비스로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05/13 [09:26]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정신건강 예방사업(이하 정신건강 고위기 청소년 사전발굴 및 예방사업」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예방사업 종합 심리검사 운영을 위한 참여기관을 공개 모집한 바 있으며, 성남사랑의병원, 차 심리상담센터가 참여 의사를 밝혀 이번 협약식을 진행했다. 

 

「정신건강 예방사업」은 청소년의 정신건강 고위기화 및 심각화에 따라 성남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적응검사를 시행하여 고위기 청소년을 사전발굴,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기관인 성남사랑의병원, 차 심리상담센터는 앞으로 정신건강 적응검사에서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청소년들에게 종합 심리검사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 활동에 함께 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인경 소장은 “정신건강 고위기 청소년을 사전 발굴하여 치료의 효과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성인기 이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경기도 화학물질관리위원회 회의 참석 ...“화학사고에 대한 경기도 초동대처 능력 획기적으로 높여야”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