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 대상 확대 실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09/08 [18:35]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 대상 확대 실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09/08 [18:35]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하 ‘센터’)가 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 사이트(http://www.성장인에듀.org)를 전국 모든 사업주 및 근로자로 교육 대상을 확대하였다고 밝혔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5조의 2항에 따라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으로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하여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 요건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2021년부터 운영된 센터 온라인 교육은 교대 ‧ 야간근무, 휴가 등으로 대면 교육을 듣지 못했거나 집체 교육이 어려운 소규모 사업체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개별적으로 원하는 시간에 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내용 면에서도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기 보다는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예시, 드라마형, 강의형을 통해 장애가 낯선 사람도 쉽고 친근하게 장애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온라인 교육 수료 후에는 사이트에서 직접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031-725-9506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구리시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