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겨울철 폭설 대비를 위한 ‘우리동네 눈 치우기’봉사 참여자 모집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20:23]

성남시자원봉사센터 겨울철 폭설 대비를 위한 ‘우리동네 눈 치우기’봉사 참여자 모집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11/14 [20:23]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겨울철 폭설 시 시민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동네 눈 치우기’ 자원봉사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겨울철 제설차 운행이 곤란한 골목 마을길에 시민들이 제설작업에 직접 참여하여 쌓인 눈을 치워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행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두 가지이다. 첫째로,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성남시의 ‘겨울철 우리동네 눈치우기 참여’ 모집 공고에 따라 참여를 원하는 행정복지센터를 선택하여 사전신청하면 되며, 눈이 내린 날 신청한 행정복지센터에서 발송하는 봉사참가 SMS 문자를 확인 후 안내에 따라 제설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두번째로 동네 마을길 제설을 자발적으로 실시하며 타임스탬프 어플을 이용하여 인증사진을 제출하는 ‘비대면 봉사활동’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참여방법과 인증사진 제출 방법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s://volunteer.seongnam.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눈치우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면 성남시민 누구나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 받을 수 있다. 단, 비대면 봉사활동은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는 “폭설 시 시민들의 자발적인 눈 치우기 활동이 활성화되어 시민의 통행 불편이 해소되기 바라며 눈길로 인한 안전사고가 해소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구리시 ‘교육혁신을 선도’하는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