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3개 공공기관, 재활사업 공동발전을 위해 ‘맞손’ -공무원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11/15 [22:08]

3개 공공기관, 재활사업 공동발전을 위해 ‘맞손’ -공무원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11/15 [22:08]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 및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15일 공무원연금공단 서울상록회관에서 재활서비스 협업기반 조성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구성했다.

 

「재활 유관기관 실무협의체」는 업(직)무상 재해 이후 사회복귀를 위한 재활의 현안사항 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된 실무자 위주의 정기 회의체이다.

 

3개 기관은 지난 6월부터 ‘맞춤형 재활 사례관리’, ‘재활급여의 이용활성화’, ‘데이터 기반 재활서비스 운영’ 등 다양한 주제를 함께 논의하면서 협의체 발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실무협의체 구성을 계기로 각 기관 재활사업 담당 실무자가 만나는 자리를 정례화한다.

 

이를 통해 재활 성공사례·노하우 등을 상호공유하고, 재활사업 현안에 대한 공동 협력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의체 마련의 주관기관인 공무원연금공단 재해보상실장은 “앞으로 기관 간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해 재해를 입은 공무원과 근로자가 건강하게 직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양우식 도의회 혁신추진특별위원장 「경기도의회 공무원 인사규칙」 개정안 25일 운영위 심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