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박경희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장 및 더불어민주당 소속 행교위 위원, -상임위 심의권을 무시한 국민의힘 박광순 의장 규탄대회 가져-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6:22]

박경희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장 및 더불어민주당 소속 행교위 위원, -상임위 심의권을 무시한 국민의힘 박광순 의장 규탄대회 가져-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11/22 [16:22]

 

 

박경희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장 및 김선임․성해련․김윤환 행정교육위원회 소속 위원(이하 더불어민주당 소속 행교위 위원)들은 22일(화) 상임위 운영을 무시하고 협의 없이 일방적으로 조례안 심사기한을 정하여 통보한 박광순 의장을 강력히 규탄했다.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은 “조례안 등 일반의안을 2022.11.22.(화) 24:00까지 심사 완료 후 제2차 본회의에 보고”하라는 공문을 발송하였다.

 

박경희 행정교육위원장 및 더불어민주당 소속 행교위 위원은 이러한 공문 발송은 상임위원회 심의권을 무시하고 본회의에 조례안 등 부의안건을 직권상정 하겠다는 의지로 받아들이며, 박광순 의장의 전례 없는 의회 독재와 의회 폭거를 강력히 규탄했다.

 

무엇보다 의회는 상임위를 중심으로 운영하여 시민의 대표로 뽑은 위원들의 심도 있는 논의와 논쟁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이러한 상임위 활동을 박광순 성남시의회 의장이 원천 차단하려 한다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행교위 위원들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행교위 의사일정을 박광순 의장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직권상정 공문을 철회할 때까지 전면 보이콧 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교육위원회는 이날 4개의 쟁점조례(▲ 성남시 청년기본소득 지급 조례 폐지조례안 ▲성남시 남북교류협력 조례 폐지조례안 ▲성남시 청년 자격증 시험 응시 지원 조례안 ▲성남시 시정혁신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심사를 앞두고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도 일자리재단, 도내 청년공간 활성화와 인력 처우개선 방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