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GCX 5기’ 중국/싱가포르 해외 데모데이 및 투자유치상담회 성료

- 성남 소재 유망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에 폭넓은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의 장 제공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12/01 [17:34]

성남산업진흥원, ‘성남 GCX 5기’ 중국/싱가포르 해외 데모데이 및 투자유치상담회 성료

- 성남 소재 유망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에 폭넓은 투자유치 및 네트워킹의 장 제공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12/01 [17:34]

 

 

성남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성남 GCX 5기 중국/싱가포르 ‘온라인 해외 데모데이 & 투자유치상담회가 지난 30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23일과 30일에 개최되었으며 지난 10월 12일 GCX 5기 10개사를 대상으로 열린 국내 데모데이에서 치열한 경쟁과 심사를 통해 선정된 관내 융복합 콘텐츠 및 콘텐츠 관련 우수기술 보유 기업 5개사가 참가했다.

 

유망 스타트업에게 해외 투자자들의 투자 상담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글로벌 네트워킹 장을 마련해 활발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성남 GCX 5기’ 우수기업은 △미러로이드(헤어스타일 가상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미러), △다리소프트(도로정보데이터를 수집하여 위험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솔루션) △슈퍼빅(패션 쇼룸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아울렛) △아몬드앤코(실시간 피부 측정을 통해 맞춤형 피부케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뷰티 헬스 빅데이터 솔루션) △샘코포레이션(누구나 쉽게 온라인 콘텐츠 창작물을 만들 수 있는 에듀테크 플랫폼) 총 5개사다.

 

진행된 행사에는 여러 중국/싱가포르 VC 및 SI투자자가 참여해 융복합 콘텐츠 및 콘텐츠 관련 우수기술보유기업 5개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본 행사는 우선 화상 미팅 플랫폼인 줌을 통해 12분간 온라인 데모데이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5개사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자사의 IR 발표 및 기술제품 등을 영문으로 소개했다.

 

기업 소개(IR)를 한 뒤 미러로이드, 다리소프트, 슈퍼빅, 아몬드앤코, 샘코포레이션 5개사를 대상으로 중국/싱가포르 기업 및 투자기관과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여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투자자와의 원활한 교류를 도모하고 중국/싱가포르 현지에서 사업성을 검증 받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성남 GCX’는 성남 소재 융복합 콘텐츠 및 콘텐츠 관련 우수기술 보유기업에게 교육, 멘토링 등 지원과 함께 글로벌 진출을 목적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성남산업진흥원이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5기째 운영하고 있다. 

 

성남 GCX 5기는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엑셀러레이터인 제타플랜인베스트와 진행하고 있다.

 

제타플랜인베스트는 기업의 창업부터 성장, M&A까지 단계별 맞춤 컨설팅과 국내외 투자, 해외 진출을 돕는 엑셀러레이터다.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은 “융복합 콘텐츠 및 콘텐츠 관련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온라인 해외 데모데이 및 투자유치 상담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라며 “앞으로도 성남시 관내의 다양한 스타트업을 위해 투자유치 행사를 진행하며 전폭적인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