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좋은 이웃 만들기 혁신 프로젝트 1호 사례지원

- 전국 최초 1인가구 디딤돌 일자리 지원 -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12/02 [17:40]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좋은 이웃 만들기 혁신 프로젝트 1호 사례지원

- 전국 최초 1인가구 디딤돌 일자리 지원 -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12/02 [17:40]

 

 

성남시(시장 신상진) 자원봉사센터에서는 12월 5일 성남시청에서 ㈜홍테크코퍼레이션과 함께하는 「좋은 이웃 만들기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좋은 이웃만들기 프로젝트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서 관내 안전 돌봄 생활기반 구축 사회관계망 형성이 필요한 중장년 1인 가구를 발굴하여 사회적 고립 예방과 안정적 생활기반 구축을 목표로 진행하는 1호 프로젝트다. 

 

최근 실시하고 있는 현장실태전수조사에서 발굴 한 위기대상자 A씨는 18년 전 부모사망 후 가정해체로 심신미약, 대인기피, 우울증 등 복합적인 사례로 자살시도, 정신건강, 주거환경, 고용, 기초생활 영역 등 문제해결을 위해 통합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이다.

 

더욱이 A씨는 부모로부터 받은14평 남짓 주택소유자로 정부지원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 대상자이기도 하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는 “한시적 지원이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결고리를 가지고 끊임는 관심과 지원을 통해 일상생활이 회복될 수 있도록 뒷받침이 마련되어야 한다”그 일환으로 1인가구 디딤돌 일자리 지원사업을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A씨는 오는 12월 6일부터 성남시자원봉사센터로 출근하며 사회적응을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급여는 ㈜홍테크코퍼레이션이라는 기업에서 후원하고 (인건비,교통비,식비 등)1년간 지속관리 할 예정이다.   

 

A씨가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서 첫 사회 활동을 시작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당당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 

 

「좋은 이웃 만들기 혁신 프로젝트」는  성남시 1인 가구가 전체 가구 중 35%를 차지하고 그 중 40%가 중장년에 집중되어 있음을 인지하고 위기에 처한 이웃을 지역사회자원봉사자 혹은 기업과 연계하여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하는데 의의가 있다.  

 

참여하는 후원기업은 ㈜홍테크코퍼레이션(대표 김영성)으로 성남시 관내 위치하고 있고 있으며 무역, 중개, 알선, 환경정화 제품 등을 납품하는 중견 기업이다.

 

소외된 계층을 위해 2021년 3천만원, 2022년 1천만원 상당의 기업사회 공헌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산업, 주거, 문화, 여가, 상업이 어우러지도록” 도, 테크노밸리·3기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사업 자족활성화 TF 구성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