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 일자리재단, 도내 청년공간 활성화와 인력 처우개선 방안 논의

- 「경기도 청년공간 처우개선 좌담회」 통해 도내 청년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08:34]

도 일자리재단, 도내 청년공간 활성화와 인력 처우개선 방안 논의

- 「경기도 청년공간 처우개선 좌담회」 통해 도내 청년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김옥경기자 | 입력 : 2022/12/06 [08:34]

 

○ 경기도일자리재단, 5일 기흥 ICT밸리컨벤션에서 도내 31개 시·군 청년공간 현황 진단과 운영인력 처우개선 및 공간 활성화를 위한 논의

 - 경기도의회, 시·군 청년정책 담당자, 청년공간 청년 매니저, 경기 청년 일자리 협업단, 청년활동가, 지역 청년 담당자 등 좌담회 온·오프라인 100여 명 참석 

 - ‘경기도 청년공간’과 ‘운영인력 처우개선’에 대해 현장 및 온라인 통해 토론 진행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5일 ‘경기도 청년공간 처우개선 좌담회’를 열고 도내 31개 시·군 청년공간 현황을 진단하고, 운영인력 처우개선과 공간 활성화를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용인 기흥 ICT밸리컨벤션에서 개최된 좌담회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채이배 대표이사 및 조은주 청년일자리본부장, 경기도의회 김태희·이인애·장민수·전자영 의원을 비롯해 과천·광주·구리·김포·남양주·시흥·양주·용인·화성시 등 시·군 청년정책 담당자, 청년공간 청년 매니저, 경기청년 일자리협업단, 청년활동가, 지역 청년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했다. 

 

31개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공간은 청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조성해 취·창업 상담, 심리상담, 문화행사 등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좌담회에서는 경기도 청년공간(세션1), 청년공간 운영인력(세션2)을 주제로 논의하고, 지역 청년예술인 공연과 청년창업가 제품 소개 등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을 통해, 서복경 더가능연구소 대표가 ‘청년정책 전달체계 운영방식 평가 및 향후 과제’를 주제로 경기도 청년공간의 현황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장민수 도의원, 문지원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센터장, 이상민 미쓰리 대표의 대담이 이어졌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기현주 내가만드는복지국가 공동대표가 ‘청년 매니저 고용불안정 현실 진단과 과제’에 대해 강연했다.

 

강연 후 이인애 도의원, 이하은 청년활동가, 민수진 시흥시 거주 청년당사자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재단은 이번 좌담회에서 진행된 설문조사와 온·오프라인으로 취합된 청년들의 의견을 취합해 경기도 청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채이배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청년공간은 청년정책 전달체계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청년공간 근로자들의 열악한 근무 환경을 개선해 주려는 공공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청년 권익 증진과 신뢰 제고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청년들에게 청년공간이 더 편리하고 가깝게 청년 정책을 경험하는 장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청년 공간 관계자, 근무자들과 다양하게 협업하고 있다. 

 

아울러 청년정책을 전달하는 청년공간 운영자들의 근로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해 광역 차원에서 간담회 개최,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산업, 주거, 문화, 여가, 상업이 어우러지도록” 도, 테크노밸리·3기 신도시 등 대규모 개발사업 자족활성화 TF 구성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