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분당3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코로나19 리커버리 프로젝트 사업 진행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01/26 [19:02]

성남시 분당3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코로나19 리커버리 프로젝트 사업 진행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01/26 [19:02]

 

 

분당3 무한돌봄네트워크팀(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지원하는 ‘코로나19 리커버리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저소득 한 부모 가정에게 700만원을 지원했다.

 

'코로나19 회복 지원 사업 리커버리 프로젝트'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아동 및 아동 가정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일반 가정에서 보호 대상이 된 아동 및 아동 가정에게 집중 지원함으로써 일상 회복이라는 지원 취지에 맞게 생계 안정을 비롯해 아동 가정의 자립능력 향상이 사업 목표이다.

 

해당 가구는 생계와 주거비로 400만원을 사용했으며 대학교 등록금 300만원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이 경감되었다.

 

대학 입시를 준비하고 있던 학생은 대학 등록금 지원을 통해 올해 원하는 대학입학에 성공할 수 있었다.

 

대상자 이 씨는 “생활비를 비롯하여 등록금 지원으로 큰 혜택을 받았고 지원에 힘입어 생활이 나아지면 좋은 일을 하면서 살고 싶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이정호 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발로 뛰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