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교통관련시설지역 기준치 초과 중금속 검출 제279회(임시회) 제3차 경제환경위원회 황금석의원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02/02 [18:41]

성남시 교통관련시설지역 기준치 초과 중금속 검출 제279회(임시회) 제3차 경제환경위원회 황금석의원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02/02 [18:41]

 

- 중원구 교통관련시설지역에서 구리, 아연 기준치 초과 검출

- 토양오염 정밀 조사 계획 수립 및 토양오염 정밀 조사 용역 실시 필요

 

 

성남시의회 국민의힘 황금석 의원 의원(상대원 1·2·3동)은 성남시의회 제279회 임시회 제3차 경제환경위원회에서 중원구청 대상으로 성남시 교통관련 시설지역 토양오염 문제에 대하여 지적했다.

 

경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토양오염 우려 지역을 대상으로 토양오염 실태조사를 시행했다.

 

그 결과, 성남시 교통관련시설지역(성남시내버스 차고지: 중원구 상대원1동 순환로 233)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중금속이 검출되었다.

 

황 의원은 이러한 토양오염 문제에 대하여 중원구청에 향후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강력하게 말했다.

 

중원구청(구청장: 최홍석)은 현재 토양정밀조사 계획을 수립 중이며 1회 추경 시 예산을 확보하여 토양오염 정밀 조사 용역을 신속·정확하게 실시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황 의원은 “토양환경보전법에 관련한 조치들이 강제성이 낮아서 지자체에서도 꾸준하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라며“앞으로도 주민의 건강과 환경상의 위해를 방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정성가득 사랑의 자장면 봉사활동 시작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