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산업진흥원 – 성남산업진흥원노동조합, 2023년 단체협약 체결 -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상생키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19:55]

성남산업진흥원 – 성남산업진흥원노동조합, 2023년 단체협약 체결 -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상생키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03/09 [19:55]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9일 성남산업진흥원노동조합(위원장 오용근)과 2023년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노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실무교섭 6회, 본교섭 2회, 노사 수시회의 5회의 교섭을 진행해 왔으며, 상생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노사관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여 2023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노사 간 상생과 협력에 기반한 합리적 노사문화 구축’으로 노사 간 상생과 협력을 위한 경영혁신을 실현하고, 합리적인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상생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류해필 원장은 “조직의 미래를 위해 합리적 노사문화 정착과 노사 간 상생을 통한 성남산업진흥원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용근 노조위원장은 "단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욱 건전한 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성남산업진흥원 발전을 위해 노사가 함께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