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아 7천 명 참여해 신나게 놀며 배우는 해아뜰 체험 시작

3년 만의 정상 운영에 146개 유치원, 17개 어린이집 참여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09:00]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아 7천 명 참여해 신나게 놀며 배우는 해아뜰 체험 시작

3년 만의 정상 운영에 146개 유치원, 17개 어린이집 참여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03/22 [09:00]

 

◦ 방역 수칙 완화로 22일부터 놀이중심 해아뜰 체험 정상 운영 

◦ 실내・외 27개 체험을 테마별로 구성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도내 공・사립 유치원, 평택 지역 어린이집 만5세 유아 대상 운영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원장 허인영)이 유아들이 놀며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놀이중심 해아뜰 체험’을 3년 만에 정상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이하 교육원)은 방역지침에 따라 인원 감축 등 제한적으로 운영해오다 최근 방역 수칙 완화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아뜰 체험은 실내·외 27개 체험을 테마별로 구성해 ▲벽면 물그림방 민속마을 ▲친환경 자동차 틈새놀이 ▲뱃지 만들기 ▲블록놀이 ▲목공방 나도 건축가 등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다. 

 

교육원은 도내 공・사립 유치원과 평택 지역 어린이집 만5세 유아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해아뜰 체험을 운영한다. 

 

상반기(3월~7월)에는 도내 146개 유치원, 평택 지역 17개 어린이집 총 7,051명 유아들이 체험에 참여할 예정이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허인영 원장은 “해아뜰 체험이 3년 만에 정상화된 만큼 유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유아 발달 수준에 맞는 놀이 중심 체험을 통해 유아의  전인 발달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놀이 중심 체험교육, 교원 대상 체험 프로그램 개발 지원,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의회 ‘4선’ 강상태 의원, 후반기 의장 출마 선언...“실력있는 의회상 구현”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