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하얀마을복지회관, 어버이날 ‘감사해孝, 사랑해孝’ 행사 성료

-(주)한국도로공사서비스 수도권 동부 영업센터에서 기부금 160만원 전달-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05/08 [21:16]

하얀마을복지회관, 어버이날 ‘감사해孝, 사랑해孝’ 행사 성료

-(주)한국도로공사서비스 수도권 동부 영업센터에서 기부금 160만원 전달-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05/08 [21:16]

 

 

성남시 하얀마을복지회관(관장 김영환, 이하 복지회관)에서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수도권 동부영업센터(센터장 김인균) 행복나눔봉사단과 함께 복지회관 지하 1층 한솥밥 경로식당에서 지역 내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감사해孝, 사랑해孝’ 어버이날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수도권 동부영업센터에서 행복 도시락 나눔을 위해 160만원을 후원했으며, 수도권 동부영업센터 임종현 행정팀장을 비롯한 행복 나눔 봉사단 14명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 순서는 성남시립국악단의 멋진 공연으로 지역 어르신들에게 문화의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원기회복을 위한 삼계탕 나눔, 기부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매년 한국도로공사서비스(주) 수도권 동부영업센터 행복나눔 봉사단에서 지역사회 어르신들에 관심을 가지고 김장 나눔 후원금 전달, 도서기부 및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 전달(사랑의 GIVE 운동)을 하고 있으며, 일시적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또한, 내빈으로는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시 신상진 시장님을 대신하여 복지국 김제균 복지국장이 참석하였으며, 김병욱 국회의원, 안계일 도의원, 박은미 시의회 부의장, 최종성 시의원, 서희경 시의원이 자리를 빛내며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