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감 앞두고 현장방문 실시

환경보건국 필수 사업현장 목소리 청취... 앞서는 의정활동 펼쳐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3/11/06 [08:39]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감 앞두고 현장방문 실시

환경보건국 필수 사업현장 목소리 청취... 앞서는 의정활동 펼쳐

김옥경기자 | 입력 : 2023/11/06 [08:39]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는 11월 3일,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올바른 감사활동을 하기 위해 성남시정연구원 및 환경보건국 소관 주요 사업지를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성남시정연구원, 성남환경에너지시설, 성남재활용선별장, 판교환경에너지시설, 맹산환경생태학습원으로 다녀왔으며, 총 8명의 위원 중 고병용 위원장, 정연화 의원, 박기범 의원이 참석해 문제점을 지적하는 등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성남시정연구원 현장을 살펴본 고병용 위원장은 “단순한 조직 확대를 지양하고 우수한 인재의 활용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성남환경에너지시설에 대해서는 “노후 소각장 대체공사와 관련해 지역주민과 협의를 원만하게 이루어내어 하루 빨리 착공되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정연화 의원은 맹산환경생태학습원을 살펴보고 “오시는 분들이 더 많이 구경하고 즐길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힘써달라”고 주문하였으며, “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가 빨리 설치되어지도록 우리 위원회에서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기범 의원은 성남재활용선별장을 둘러보고 “기존 용량보다 초과해서 들어오는 것은 어떻게 처리하며 시설 증설계획은 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또한, 판교환경에너지시설에서는 “15년이 지나면 노후된다는데 판교환경에너지시설도 그 기간이 도래하므로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주민편의시설도 향후 개선사항에 포함시켜 잘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총 세 번에 걸쳐 현장방문을 마친 경제환경위원회 고병용 위원장은 “마지막 현장방문에서 적은 수의 인원이 참여해 아쉬웠지만 잘 마무리하였으며 향후 성남시정을 적극 감시하고 잘못된 것은 바르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경제환경위원회가 되겠다”며 송곳 감사를 예고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정성가득 사랑의 자장면 봉사활동 시작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