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북부소방, 대형재난 대응능력 평가 전국 2위 선정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08:44]

경기북부소방, 대형재난 대응능력 평가 전국 2위 선정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1/26 [08:44]

 

○ 소방청 주관 ‘2023년 긴급구조훈련 평가’에서 전국 19개 소방본부 중 2위

 - 종합훈련과 통제단 발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국무총리 표창 기관으로 선정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2023년 전국 시·도 소방본부 ‘긴급구조훈련 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해 국무총리 표창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매년 소방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긴급구조훈련 평가’는 전국 19개 시·도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복잡·다양화되는 대형재난에 얼마만큼 효과적으로 대응하는지를 측정하는 평가다.

 

긴급구조훈련은 ‘재난안전법’ 제35조를 근거로 긴급구조기관인 소방본부와 다수의 긴급구조지원기관이 대형재난 상황을 가정해 현장임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을 기르고 대응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시행한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해 5월 파주시 대형쇼핑몰에서 개최된 다수사상자 발생 화재 종합훈련과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아 수상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홍장표 본부장은 “도민 안전을 위한 경기소방의 노력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지속적인 재난대응 역량 강화로 품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아시아 대표 젊은 클래식 거장들의 만남 성남문화재단, 마카오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