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16일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염종현 의장 “지방의회 존재가치 드높이는 핵심 동력 되어달라!”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2/16 [16:48]

경기도의회, 16일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염종현 의장 “지방의회 존재가치 드높이는 핵심 동력 되어달라!”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2/16 [16:48]

 

○ 대회의실서 시상식 진행, 염종현 의장, 남경순·김판수 부의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 등 참석

 -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수여, 의정활동 실적 우수한 도의원 32명 수상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가 16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의정활동 실적이 우수한 도의원 32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시상식에는 염종현 의장과 남경순(국민의힘, 수원1)·김판수(더민주, 군포4) 부의장 및 수상 의원, 김종석 의회사무처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반기 누구보다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의회 가치를 높여온 32명의 여야 의원이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라며 “의원들의 노력은 입법과 정책, 제도 속에 녹아들어 살기 좋은 경기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원들이 내딛는 의정활동의 모든 걸음은 지방의회와 지방자치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는 촉매제가 된다”라며 “전국 최대 광역의회 대표 선수인 의원들이 열정적 의정활동을 통해 경기도의회의 위상을 높이고, 지방의회 존재 가치를 드높이는 핵심 동력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 1회용품 사용 저감 지원 조례」 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