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김용진 등 3인 공동대표 선출

제11차 정기총회 열어…사무처장 정인열, 감사 김진선 선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07:32]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김용진 등 3인 공동대표 선출

제11차 정기총회 열어…사무처장 정인열, 감사 김진선 선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2/21 [07:32]

 

지난 20일 오후 7시 성남환경운동연합 사무실에서 열린 2024년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제11차 정기총회에서 김용진 백승우 전 공동대표, 박재만 길벗한의원 원장 3인을 공동대표로 선출됐다.

 

 

사무처장에는 정인열 씨, 감사에는 김진선 씨를 각각 선출했으며 단체 운영위원외에 6명의 운영위원을 추가 선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김용진 공동대표의 진행으로 사전행사에 여는 인사, 각계 인사 축사, 2023년 활동 돌아보기 영상에 이어 의장 선출, 성원 보고 및 개회 선언, 서기 지명, 전차 회의록 보고, 안건 상정, 안건으로 ‘2023년 사업보고 및 평가’ ‘결산보고’ ‘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2024년 임원 선출’ ‘2024년 사업계획’ ‘2024년 예산’ 등의 안건을 처리하며 진행됐다.

 

또한 2023년에는 민선 8기 성남시의 성남시의료원 대학병원 위탁운영 추진에 대해 위탁운영 저지와 정상화를 위해 단체의 총력을 기울여 대응하였고, 성남시의료원 시민공대위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14개 정당 및 시민단체 연대를 유지하였으며, 신상진 시장 퇴진 요구 등 계기별 대응과 위탁 반대 여론 형성을 위해 최대한 노력했다고 평가했다. 

 

다만 시민건강권 사업들이(지역이슈와 건강권, 시정 감시, 지역사회통합돌봄 연구, 건강권 연구모임 등) 최소한으로 추진되거나 추진되지 못했다고 자평하고, 향후 공공의료 강화와 시민건강권 확대 두가지 주요 방향에 대한 균형잡힌 활동이 요구된다고 제시했다.

 

2024년 사업계획으로 ‘성남시의료원 위탁운영 저지 및 정상화 추진’ ‘지역주민 건강권 강화’ ‘회원과 함께하는 단체 운영’ 3대 목표를 제시하고 제출한 구체적인 사업들을 승인했다.

 

이어 공공의료 강화, 시민건강권 향상, 시민교육, 함께연대 등을 실행하기 위해 시민, 회원들의 참여와 교육, 소통을 적극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는 이상림 심우기 시민공대위 상임대표, 김경운 성남시의료원 보건의료노조 비상대책위원장, 원용철 공공병원연대 공동대표, 나백주 정책위원장이 영상으로 축하하고, 더불어민주당 이석주 중원구 예비후보와 진보당 장지화 수정구 예비후보가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 1회용품 사용 저감 지원 조례」 개정을 위한 토론회 개최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