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보호작업장, 즐거운 실내체육대회!

“한마음 한몸으로 모두가 함께한 실내 체육활동”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0:00]

성남시보호작업장, 즐거운 실내체육대회!

“한마음 한몸으로 모두가 함께한 실내 체육활동”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2/28 [10:00]

 

 

성남시보호작업장(원장 이운규)은 추운 겨울을 극복하고, 근로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기 위하여 실내체육대회를 진행했다. 매일 하는 직업재활과 작업활동에서 벗어나 모든 근로자가 한마음 한몸이 되어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육대회는 10가지 종목을 준비하여 근로자들의 신체활동을 돕고, 한 종목에 다수가 참여하여 단합과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도구 활용이 신체활동과 어우러져 재미있는 상황에 웃음이 가득한 시간이었다. 

 

근로자들의 승부욕과 단합이 가장 잘 나타난 종목은 ‘릴레이 공 옮기기’였다. 청백전으로 진행했고 각 팀이 길게 서서 다리 사이로 공을 끝까지 전달하고, 끝에서 머리위로 공을 다시 앞으로 전달하는 게임이다. 상대팀을 이기기 위하여 생각하고 서로 논의하는 모습과 열심히 게임에 임하는 자세에서 근로자들의 단합을 볼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진행한 보물찾기 게임은 각 근로자의 관찰과 집중력을 확인하는 시간이었다. 정해진 공간에서 보물쪽지를 찾기 위하여 부지런히 탐색하는 모습에 열정이 가득했다. 특히 보물쪽지를 많이 찾은 근로자가 찾지 못한 근로자에게 보물쪽지를 나눠주는 모습이 있었는데, 근로자가 서로를 아껴주는 감정을 느낄 수 있어서 보는 이를 흐뭇하게 했다.

 

성남시보호작업장 이운규 원장은 “근로자들이 체육대회를 통해 배운 협동과 단합이 앞으로 있을 직무능력 향상훈련과 작업활동에서도 잘 이뤄지길 바란다.”라며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의 가치 국민의힘이 응원하고 지키겠습니다!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4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