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분당2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관기관과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3:57]

성남시 분당2 무한돌봄네트워크팀, 유관기관과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4/18 [13:57]

 

 

 분당2 무한돌봄네트워크팀(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4월 17일 구미동 하얀마을6단지에서 분당하얀6관리사무소와 연계하여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소를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내 복지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무한돌봄 사업을 홍보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성남시청 법률홈닥터, 구미동행정복지센터,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호스피스코리아, 하얀마을복지회관이 참여해 법률상담, 공적급여 상담, 금연상담 및 캠페인, 사전연명의향서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100명 이상으로 복지 상담에 대한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동현 어르신은 “단지 안에서 여러 복지기관 선생님들이 나와서 상담을 해 주니 좋았다. 복지기관에서 자주 행사를 진행해주면 좋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이훈 관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복지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H분당하얀6관리소 최후남 소장은 “여러 복지기관에서 우리 단지에 나와 행사를 진행해주셔서 지역주민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복지사각 지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복지기관들과 협업하여 관리소도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로부터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을 위탁받아 분당2 무한돌봄네트워크팀(구미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묵묵히 땀 흘려 일하는 노동자의 가치 국민의힘이 응원하고 지키겠습니다!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4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