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개관 26주년, 장애인과 함께한 시간”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21:05]

“개관 26주년, 장애인과 함께한 시간”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4/23 [21:05]

 

 

❍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개관기념식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 성남시청 신상진 시장 · 안철수 국회의원을 비롯해 복지관이용고객 등 총 150명이 참석하였다. 

 

❍ 기념식은 금관악기 합주단 포르테 앙상블 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26주년 개관기념식영상 관람, 표창수여, 개관기념 퍼포먼스, 케이크 커팅식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하였다.

 

❍ 신상진 성남시장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26주년 개관을 축하하며 성남시의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한창경 관장이하 직원분들에게 감사하고 우리 성남시도 장애인의 권익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김광환 중앙회장은 ”우리 장애인 스스로가 장애인권익향상에 노력해야 하고 우리법인에서 운영하는 장애인복지관의 운영방침이나 정책이 장애인당사자주의에 맞게 변화하여 삶의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한창경 관장은 “장애인복지는 사람과 사람이 하는 일이라 장애인 여러분이 있는 곳에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복지관은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은 없는지 촘촘하게 살피는데 정성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개관기념식 2부는 ESG의 일환으로 복지관종사자와 이용고객 50여명은 복지관 주변에서 줍깅(플로깅)행사를 진행하였다. 

 

❍ 줍깅이란 플로깅이라는 단어로 많이 알려져, 길거리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말한다. 장애인의 날을 맞아 줍깅을 통해 장애인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앞으로 성남장복은 장애인들의 가치있는 삶을 위해 하나되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 14일부터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길 4개 테마노선 개방’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