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과학고, 수정구에 설립해야” 수정구 과학고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 간담회, 서명운동 전개 등 활동 본격화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23:53]

“과학고, 수정구에 설립해야” 수정구 과학고 유치 추진위원회 출범 간담회, 서명운동 전개 등 활동 본격화

김옥경기자 | 입력 : 2024/06/13 [23:53]

 

 

수정구 과학고 유치 추진위원회는 13일 오후 수정구청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32도의 무더운 날씨 속에 구재평 시의원, 박주윤 시의원, 박명순 시의원, 민영미 시의원 포함 수정구 거주 학부모, 교육 종사자, 수정구 사업장 임직원, 일반 주민 등 2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수정구가 과학고 유치의 최적이라고 주장했다. 

 

우선 산성역 인근의 폐교 직전인 학교부지를 활용하면 부지확보에 어려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빠른 개교가 가능하다는 주장이다. 

 

수정구에는 공립고 2곳을 포함해 고등학교가 5곳에 불과해 교육환경 불균형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통학 불편으로 인해 이사를 가는 주민이 많다는 점도 이유로 꼽았다.

 

이에 따라 수정구 과학고 유치 추진위원회는 국민의힘 수정구 위원장인 장영하 변호사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활동반경을 넓혀 나가기로 했다.

 

추진위는 앞으로 정책건의, 간담회 개최, 회원 확대, 서명운동 전개 등을 통해 과학고 유치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성남시-교육지원청, 과학고 유치 통합실무협의체 구성 ‘첫 회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