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연구원 온라인 교육포럼 개최

‘코로나19와 교육: New normal에서 Better normal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22:20]

경기도교육연구원 온라인 교육포럼 개최

‘코로나19와 교육: New normal에서 Better normal로’

김옥경기자 | 입력 : 2020/09/10 [22:20]

 

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은 오는 15일 오후 15시 30분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코로나19와 교육: New normal에서 Better normal>를 주제로 2020년 제3회 경기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 포럼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 교육체제가 더 좋은 표준(Better normal)’으로 전환될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한다포럼은 크게 4개 주제즉 체제전환을 위한 교육철학’, ‘학습복지의 재개념화’, ‘교사전문성의 확장과 심화’, ‘교육공공성을 위한 학교자치에 대한 발제와 토론으로 구성된다특히 이 포럼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이날 논의될 교육적 의제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2020년 상반기에 진행된 경기도교육연구원의코로나19와 교육시리즈 연구 결과를 종합하여 공유하는 이번 포럼은 오윤주 수일여중 교사의 사회로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을 비롯한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이혜정 연구위원조윤정 연구위원박미희 전문연구원이 발제를 맡고임용덕 송호초 교사송훈섭 덕양중 교사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코로나19 사태를 역사적 변곡점으로 삼기 위해서는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던지고 답할 수 있는철학의 시간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하면서, “우리 교육이 더 좋은 표준(Better normal)’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관점의 비전과 정책목표그리고 혁신기반의 정책시나리오가 개발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 경기교육포럼       © 김옥경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