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북부소방재난본부, 추석연휴 대비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안전컨설팅

현장 안전컨설팅, 기초 소방시설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서동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13:43]

북부소방재난본부, 추석연휴 대비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안전컨설팅

현장 안전컨설팅, 기초 소방시설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서동현 기자 | 입력 : 2020/09/28 [13:43]

 

▲ 북부소방재난본부, 추석연휴 대비 의정부 청과야채시장 안전컨설팅     ⓒ 라이프성남


[라이프성남=서동현 기자]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의정부소방서와 함께 28일 추석 연휴를 대비해 의정부 청과야채시장에서 현장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안전컨설팅은 추석 연휴를 맞아 유동인구가 많고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상인들이 보다 안전한 여건에서 상업 활동을 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뒀다.

특히 상인 등 시장 관계자들의 자율적인 소방안전관리를 통해 지난 21일 발생한 서울 청량리 청과물시장 화재와 같은 대형화재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컨설팅에는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 이선영 의정부소방서장 등 10여명이 나서 화재 위험요소 사전 제거 소방통행로 확보로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 시장 내 소방시설 유지상태 확인 등을 실시했다.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전통시장 관계인들의 자율적인 화재 예방활동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화재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연휴를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