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 ‘치매 커뮤니티케어 네트워크 구축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0/10/24 [03:18]

성남시 ‘치매 커뮤니티케어 네트워크 구축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김옥경기자 | 입력 : 2020/10/24 [03:18]

 

 ⓒ 라이프성남


[라이프성남=김옥경 기자]  성남시는 오는 10 26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산성누리에서 치매 커뮤니티케어 네트워크 구축방안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

 

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촘촘한 치매책임제를 이행하기 위하여성남의 치매환경 분석인적·물적 치매 지원 자원의 파악해외선행사례 연구 등에 대한 연구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날 보고회는 시장 등 관계 공무원 12시의원 1치매분야 전문가 7명이 참석해 지난 8개월 동안의 연구 최종 결과 보고와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사회적 지원 연계망 구성성남시만의 치매 커뮤니티케어 방안치매 고령 친화문화모델제시 등에 대한 토론을 한다.

 

이번 연구의 추진 방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일환으로 개인이 지역사회 내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주거·보건의료·요양·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시민사회의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강화하는 것이다향후 성남형 치매 시책으로 반영해 치매 친화적안심도시 성남 구현’ 이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치매 커뮤니티케어 네트워크 구축안은 성남시 고령친화문화모델 제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노인의 치매 분야뿐만 아니라 보건·복지·교육·문화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