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멋져요 한글, 사랑해요 한글

성남문화재단 책테마파크, 2018 한글날 기념 축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09:42]

멋져요 한글, 사랑해요 한글

성남문화재단 책테마파크, 2018 한글날 기념 축제

김옥경기자 | 입력 : 2018/10/11 [09:42]





 

성남문화재단(이사장 은수미)이 운영하는 분당 율동공원 내 책테마파크가 올해도 한글날 기념 축제를 개최했다.

 

<멋져요 한글, 사랑해요 한글>이란 축제로 109()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책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진 이번 한글날 기념 축제는 백일장과 공연, 체험행사, 전시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이뤄졌다.

 



 

먼저 오전 11시부터 시작한 체험행사는 <세종대왕, 훈민정음 판화 탁본뜨기>, <한글 반팔 옷 만들기>, <한글 팬시 공예>, <한글의 변화 필러비즈>, <천연염색>, <캐리커처>, <페이스 페인팅>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만나 볼 수 있었다.

 

특히 선착순 200명이 참여하는 <한글날 기념 조각그림 그리기>는 행사 후 벽화로 제작해 책테마파크에 상설 전시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 펼쳐진 백일장에는 일반부 시, 산문 부문별 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며, 전화 및 현장접수로 참여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기존 등단 이력이 없는 성남시민만 참여 가능하며, 대상과 부문별 장원, 차상, 차하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오후 3시 은수미성남시장이 행사장을 찾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공연을 관람 했다.

 

3시 30분부터는 성남취타대, 시노래 전문가수 원상은의 한글날 축하 공연과 더불어 공중줄타기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전문교육공예강사협의회의 한글 소품은 오는 1021()까지 책테마파크 내 북카페에서 이어진다.

한편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한글날 기념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한글날을 함께 축하하며, 한글의 소중함과 자부심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박재순 국민의힘 수원시 무 국회의원 후보, 염태영 후보에 “시민들의 팩트체크 요청이 네거티브?”...12년 무능행정 답해야
이전
1/4
다음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