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평화를 만드는 사람책을 빌려 읽으세요~~

12월 9일 성남시청에서 이색적인 도서관 열려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7/12/06 [18:01]

평화를 만드는 사람책을 빌려 읽으세요~~

12월 9일 성남시청에서 이색적인 도서관 열려

김옥경기자 | 입력 : 2017/12/06 [18:01]

 

오는 9일 저녁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성남 휴먼 라이브러리(Seongnam Human Library)’가 문을 연다. 일명 사람책 도서관으로 독자들이 이 아닌 사람(휴먼북)’을 빌린 후 직접 마주 앉아 대화하며 그 사람의 인생과 경험을 읽는 곳이다. 1210일인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야에 단 하루 열리는 이 도서관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인권 증진과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10명의 사람책이 독자들을 기다릴 예정이다.

 

본 행사는 성남 아시아평화리더 꿈의학교가 경기도 교육청과 성남시의 지원으로 주관하며, 13명의 꿈의학교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소방관 인권, 여성주의 미디어, 성소수자, 공공의료복지, 탈북민, 이주노동자, 중증장애인, 전쟁과 평화, 지역시민사회 등의 분야에서 당사자 운동가 혹은 옹호자를 사람책으로 초청하여 도서관을 운영한다.

 

사람책 중에는 올 해 광주대단지 사건을 연극<황무지>로 연출한 극단 성남93’ 한경훈 대표, 성남시의료원의 조승연 원장, 성남이로운재단의 장건 이사장 같은 성남의 리더들이 있어 지역사회 내 인권, 평화 이슈에 대한 세대 간의 소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휴먼 라이브러리 홍보팀장 서정인 학생은 “9월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꿈의학교는 인간의 존엄성, 갈등과 평화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었다친구들과 성남 시민들에게 우리가 뽑은 평화리더들을 소개하면 인권과 평화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대화와 고민도 앞으로 더 많은 사람과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를 말했다.

 

성남 휴먼 라이브러리9일 오후 630분부터 930분까지 사람책을 읽고 싶은 시민 누구에게나 무료로 열려 있으며 사람책 대여 신청은 사전에 전화 031-625-0850, 온라인 http://naver.me/G1UDWuOS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