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news - Sections-Page-Style-1



성남시 제 74주년 8.15광복절 경축식 개최


독립유공자, 광복회원, 학생, 시민 등600여명이 참석
발행일 2019.08.16  
라이프성남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twitter facebookkakaostory band


△제 74주년 8.15광복절 경축식 개최       ⓒ라이프성남


성남시는 8.15() 오전 10시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독립유공자, 광복회원, 학생,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4회 광복절을 개최했다.



△임경수광복지회장이 기념사를 하고있다        ⓒ라이프성남


임경수 광복회 성남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의 광복은 결코 그냥 주어진 것이 아니다. 우리 겨레의 독립투쟁이 없었다면 열강이 한국의 독립을 인정한 카이로 선언 등이 없었을 것이다. 잃어버린 조국을 찾기 위하여 국내외에서 독립투쟁에 참여한 남북한의 선열들은 300만 명에 달했고, 그분들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있게 된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 과정에서 우리 선열들은 하나밖에 없는 목숨을 포함한 모든 것을 조국에 바쳤으며, 또 겪어야 했던 고통과 비참함은 이루 형용하기 어려웠고 10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그 상처가 남아 있다. 선열들께서는 남북 분단이 아니 오직 조국광복을 염원하셨다. 한평생 독립운동을 해오셨던 백범 선생님은 국토분단을 막으시려고 차라리 3·8선을 베고 눕겠다.”라고 하셨다. 불행하게도 조국 강토는 남과 북으로 갈라지고 동족 간에는 6·25전쟁의 참상마저 빚고 말았다. 하지만 70여 년이 지난 오늘에 이르러 우리 민족의 앞길에 서광이 비치기 시작하였다. 역사적인 4·27 판문점 선언을 통해 남과 북의 두 정상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위한 공동 노력을 천명했다. 부디 우리 정부가 더욱 노력하여 핵 없는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이루어 내시기를 국민과 함께 소망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은수미성남시장이 경축사를 하고있다.        ⓒ라이프성남



또한 은수미성남시장은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애국선열분들과 독립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잊지 않고 그 후손과 유가족분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는 사회가 되도록 힘쓸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은 지난 36년간 불법적인 한반도 지배를 통해 경제적으로 성장했고, 전범국가로 배상책임을 졌던 독일과는 달리 한반도의 전쟁과 냉전체제 돌입으로 지금의 부국이 될 수 있었다. 그러나 그런 부끄러움을 잊고 다시 한번 대한민국을 향해 백색국가 배제라는 경제적 위협을 가하고 있다라고 개탄했다.

 



△성남시립합창단        ⓒ라이프성남



이날 경축식은 성남시립합창단의 광복절 노래와 애국가 제창, 성남시의회 박문석의장의 만세삼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성남시의회 박문석의장이 만세 삼창을 하고있다.        ⓒ라이프성남




△        ⓒ라이프성남




△        ⓒ라이프성남


한편 성남시는 광복절 경축식에 앞서 지난 13일 시청 광장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이용수 할머니와 함께한 일본인 위안부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를 갖고, 14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다시 찾은 빛, 평화를 노래하다를 주제로 문화예술제를 여는 등 시민과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 Copyrights © 2017 라이프성남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kakaostory band
back top

Create Account



Log In Your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