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분당구, 민관 소통과 협치의 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 개최

김옥경 | 기사입력 2019/08/24 [00:51]

분당구, 민관 소통과 협치의 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 개최

김옥경 | 입력 : 2019/08/24 [00:51]


△분당구, 민관 소통과 협치의 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 개최        ⓒ라이프성남



성남시 분당구(구청장 박철현)82322개 동장 및 주민자치 담당자를 대상으로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행정의 주민참여, 주민 소통과 협치를 위한 발전방향 모색 등 향후 주민자치 확대를 위한 행정의 역할에 대해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분당구,민관 소통과 협치의 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 개최        ⓒ라이프성남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최신 동향인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사업과 주민자치회 전환, 행정의 주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등 행정이 주민들과 서로 소통하고 갈등관계를 해소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례와 상생방안을 모색하고 주민 최접점인 각 동의 행정 역할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고자 마련되었다.



△분당구, 민관 소통과 협치의 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 개최        ⓒ라이프성남



한편 박철현 분당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현재 분당구 각 동에서는 진행되고 있는 총57개 마을만들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돕고 향후 진행될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사업 및 성남형 주민자치회 전환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