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도시개발공사,‘2019년 독서동아리 공간나눔사업 ’성료

김옥경 | 기사입력 2019/12/18 [18:01]

성남도시개발공사,‘2019년 독서동아리 공간나눔사업 ’성료

김옥경 | 입력 : 2019/12/18 [18:01]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실시하는 ‘2019년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 시행 지자체로 선정돼 지난 5월부터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했다.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발굴·개방·공유해 시민(주민)들의 독서 모임 장소로 활용해 일상 속 공간을 기반으로 책 읽는 공동체문화를 조성사업으로 독서 문화 확산은 물론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수정도서관은 31개의 독서동아리의 신청을 받아 성남시 지역 카페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수정도서관은 독서활동을 즐길 수 있는 4가지 주제의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특색 있는 3명의 작가 강연 등으로 책을 읽기만 하는 모임이 아닌 토론, 책 깊이 읽기, 다양한 접근 방법을 통한 독서능력 함양으로‘함께 읽기’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카페동아리 회원인 양윤정 씨는 “책을 읽고 서로의 다양한 생각과 느낌을 나누고 공유하는 시간을 편하게 누릴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올해 시범사업 시작으로 지역사회 책 읽는 문화의 일상화, 활성화된 사회적 분위기에 확산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