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상공회의소, 제208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성료

김옥경 | 기사입력 2019/10/29 [21:54]

성남상공회의소, 제208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 성료

김옥경 | 입력 : 2019/10/29 [21:54]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는 10월 29(화) 성남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서울대학교 조영태 교수를 초청해‘정해진 미래 시장의 기회 – 시장의 인구학 적용 사례’라는 주제로‘제208회 최고경영자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박용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현재 대한민국은 저출산 고령화 추세로 정해진 미래가 다소 암울할 수는 있지만 선제적 대응전략을 세워 극복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강연을 통해“다가올 미래 시장의 호기를 함께 모색해 보자”고 말했다.

 

강연을 맡은 조영태 교수는 “인구학의 관점에서 볼 때 미래는 어느 정도 정해져 있으며 설명이 가능한 일이다.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인구학적관점으로 우리사회의 미래를 바라보고 미래를 대비해야한다”며 인구감소에 따른 미래 변화에 대응하고 나아갈 방향 등 을 제시하였다.

 

조 교수는 인구 문제 관련 자타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로 현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로 재직중이며, 한국인구학회 이사, 베트남 정부 인구 및 가족계획국에 인구정책 전문가로 파견돼 인구정책 방향을 조언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정해진 미래 시장의 기회 ▲아이가 사라지는 세상 ▲ 베트남의 정해진 미래 등이 있다.

한편, 이날 조찬강연회에는 김병관 국회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ㆍ단체장과 관내 기업체 대표 등 130여명이 참석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