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중원도서관 공모사업선정

국도비 8억4,700만원 확보

김옥경 | 기사입력 2020/03/03 [20:51]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중원도서관 공모사업선정

국도비 8억4,700만원 확보

김옥경 | 입력 : 2020/03/03 [20:51]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정․중원도서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서관정보화사업 공모사업에 선정, 8억4700만원(▲수정도서관 5억1천2백만원 ▲중원도서관 3억3천5백만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다문화서비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도서관정보화사업, 노후도서관 시설개선 등 10개 분야 사업(▲수정도서관 4개 분야 ▲중원도서관 6개 분야)으로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활성화 및 시민의 안전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특히 도서관정보화사업(스마트도서관)은 자료실 운영 시간 중 이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간편하게 대출해 읽을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에 성남시의료원에 설치될 예정으로 시민과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시민들이 독서 생활화의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공모사업 유치로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많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프성남  김옥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