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화파워시스템과 함께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희망饌(찬) 추석맞이 행사 행복을 나눠요

김옥경 | 기사입력 2019/09/18 [20:51]

‘한화파워시스템과 함께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밑반찬 지원사업 희망饌(찬) 추석맞이 행사 행복을 나눠요

김옥경 | 입력 : 2019/09/18 [20:51]



  △          ⓒ라이프성남


사단법인 참사람들(이사장 권오향)에서 위탁 운영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7년부터 매주 목요일 지역 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밑반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8월부터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한화파워시스템의 지정기탁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추석을 맞이하여 910일 희망() 추석맞이 행사 행복을 나눠요 풍성한 한가위를 진행했다.

 





△ 단체사진          ⓒ라이프성남


또한 이번 행사는 한화파워시스템과 판교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참여한 가운데 복지관 보담뜰 아동교실 아동들과 함께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평소 밑반찬 지원을 받고 있는 지역 내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3색 나물, 3색 전, 송편을 직접 만들어 지원했다.


정성스럽게 만든 명절음식들은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배달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과 어르신들의 마음이 모두 풍성해지는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손미경 자원봉사자는 추석을 맞이하여 음식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정성스럽게 만든 음식들이 어르신들의 마음을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명절로 만들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밑반찬 지원을 받는 송자 어르신은 집 밖으로 나가기가 힘들어 명절이 되어도 명절 같지 않았는데, 복지관에서 예쁜 명절음식과 함께 집으로 찾아와주니 반갑고 고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판교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밑반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 및 식생활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