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마트폰 속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택시 요금 낸다

성남시 18일 시정 브리핑…지역화폐 활성화 시책 내놔

김옥경 | 기사입력 2019/09/18 [21:04]

스마트폰 속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택시 요금 낸다

성남시 18일 시정 브리핑…지역화폐 활성화 시책 내놔

김옥경 | 입력 : 2019/09/18 [21:04]



△ (공보관-13425)=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 시책 시정브리핑         ⓒ라이프성남   


성남지역에선 앞으로 스마트폰 속 모바일 지역화폐로 택시 요금을 낼 수 있게 되고, 종이류 성남시상상품권을 모든 시중 은행에서 살 수 있게 된다.

 

성남시는 918일 오후 2시 시청 3층 율동관에서 시정 브리핑을 열어 이런 내용을 포함한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 시책을 내놨다.






   △성남사랑상품권 활성화 시책 시정브리핑          ⓒ라이프성남


브리핑을 주재한 성남시 시장현대화과장은 모바일, 종이류, 체크카드 3개 종류로 발행하는 성남사랑상품권을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가맹점, 취급 은행을 확대할 것이라면서 자금의 지역 내 소비·유통 촉진, 경제 활성화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택시 요금 결제가 오는 10월부터 성남시내 2510대 모든 개인택시에 적용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지역상품권 앱 설치)을 통해 구매한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차량 내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한 뒤 택시 요금을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구조다. 결제 금액은 택시기사 개인 통장으로 자동 입금된다.






           △           ⓒ라이프성남




          △          ⓒ라이프성남



카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택시기사들의 수익을 보존하고, 종이류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택시 요금을 낼 때 거스름돈을 주고받아야 하는 불편을 던다.

 

현재 택시 요금 모바일 앱 자동 결제 시스템인 QR 키트 장치 제작 중이다.

 

시는 이 장치를 성남시내 개인택시에 먼저 설치한 뒤, 내년 6월 법인택시 1496대로 확대한다. 4006대 모든 개인·법인택시가 모바일 앱 결제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성남시는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으로 학원비를 결제하는 시스템도 확대한다.

 

이 시스템은 성남시가 전국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지난 5월 도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