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중간보고회 개최

경기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기능 분석 연구

김옥경 | 기사입력 2017/10/21 [15:26]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중간보고회 개최

경기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기능 분석 연구

김옥경 | 입력 : 2017/10/21 [15:26]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문경희)1018,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2017년 상임위 정책연구용역으로 진행되는경기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기능 분석 연구에 대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지난 6월 착수보고회 이후, 연구의 일환으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을 중심으로 경기도 8개 지역의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17개소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 연구진을 중심으로 35개 센터에 대한 현장방문을 진행하여 도 내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52개소 전수에 대한 기관 방문과 이용자 가구를 찾아가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운영 개선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 한 바 있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김보라 간사(더민주)를 비롯하여 공영애 의원(자유한국당), 김경자 의원(국민의당, 군포2), 지미연 의원(자유한국당, 용인8)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복지재단으로부터 그 동안 연구 진행에 대한 중간보고를 듣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보고를 들은 후,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서비스 중복여부에 대한 판단과 더불어 기능 재정립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또한, 중앙 차원의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전개 과정과 이후 예상 변화를 고려하여, 경기도 재가노인지원서비스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합리적인 기능 개선 방안을 제시해 주길 당부하고, 내실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책 개선에 함께 할 것임을 약속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박재순 국민의힘 수원시 무 국회의원 후보, 염태영 후보에 “시민들의 팩트체크 요청이 네거티브?”...12년 무능행정 답해야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