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청,“유치원 공공성 강화 정책개발 의지 다져”

27일, 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 공개토론회서 현장의견 수렴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8:24]

경기도교육청,“유치원 공공성 강화 정책개발 의지 다져”

27일, 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 공개토론회서 현장의견 수렴

김옥경기자 | 입력 : 2019/11/28 [18:24]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7일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 마련을 위한 경기유아교육발전포럼 공개토론회를 열고 유치원 공공성 강화 정책개발 의지를 다졌다.


이날 공개토론회는 전문가, 공·사립유치원 현장 교원, 학부모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아교육 현안 논의와 정책 제안이 이뤄졌다.


전문가들은 이날 발표에서 놀이수업 교육과정 안착과 학부모 혼란을 막기 위한 놀이수업 철학 공유, 교원의 과도한 행정업무 경감 등 국가 차원 공공성 강화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도 토론회 참석자들은 ▲교사 교육 역량강화, ▲수업 나눔 등 자율적 연구문화 강화, ▲공·사립유치원 특성을 고려한 정책 접근, ▲국가교육위원회 내 유치원 소위원회 설치, ▲법령 정비 및 학제개편, ▲유아학교로의 체제 전환 및 의무교육 실현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경기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이번 포럼은 유아교육 변화와 혁신을 위한 정책 지원 방향을 제시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유치원 교육 정책개발에 반영해 유치원 교육이 공교육으로써 새롭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