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청, 2020년 새해 첫 직원 모임 가져

남부청사 전 직원 모여 새해 소망·경기교육 의지 다져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20/01/03 [18:26]

경기도교육청, 2020년 새해 첫 직원 모임 가져

남부청사 전 직원 모여 새해 소망·경기교육 의지 다져

김옥경기자 | 입력 : 2020/01/03 [18:2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020년 새해를 맞아 2일 남부청사에서 새해 첫 직원모임을 했다.


신년모임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남부청사 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간 소통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년모임은 꿈의학교 학생들의 합창·오케스트라 초청 공연과 이재정 교육감 새해인사, 도교육청 직장 내 밴드 ‘GOE밴드’공연 등으로 채워졌다.


이날 초청공연에는 수원 초·중학생으로 구성된 ‘소리로 크는 나무’ 꿈의학교와 군포 초·중·고 학생으로 구성된 ‘아르떼 기타 오케스트라’꿈의학교가 함께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직원들이 삼행시 짓기, 퀴즈 맞추기, 새해 소망을 적은 종이비행기 날리기에 참여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감은 “직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꾸려진 색다른 시무식을 하게 돼 굉장히 즐거웠다”며 “2020년 새해에는 경기교육가족 모두 직장과 가정에서 행복과 성취를 이루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