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내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을 위한 기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최최경자 의원 “경기북부권 성공적인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을 위한 정책방안 마련”

김옥경 | 기사입력 2019/10/08 [18:34]

‘경기도 내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을 위한 기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최최경자 의원 “경기북부권 성공적인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을 위한 정책방안 마련”

김옥경 | 입력 : 2019/10/08 [18:34]



   △최경자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 연구         ⓒ라이프성남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최경자(1교육위, 의정부1)의원은 지난 7일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의실에서 경기도 내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을 위한 기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동대문 의류시장과 연계된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으로 경기 북부권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 정책적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연구수행기관으로서 최종보고회 발표를 맡은 서경대학교 이근화 교수는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북부권의 성공적인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을 위한 동대문 의류시장 운영매커니즘 조사 및 분석, 의류 봉제공장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유인요인 기초조사 등의 타당성분석을 실시하였으며,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조성방안을 개발하여 정책을 도출해냈다고 말했다.

 

최경자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은 상대적으로 낙후되어 있는 경기 북부권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다경기 북부권역은 동대문 의류시장과 인접된 지리적 교통 편의성이 상당히 높으며 현재 경기섬유지원센터가 설립되어 있고, 많은 중소 섬유공장들이 밀집해 있어 섬유단지 집적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 의원은 이러한 경기 북부권의 인적 부존요소와 지리적 근접성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패션의류 봉제 협동화단지 조성은 매우 필수적이다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통해 경기 북부권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후속작업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현장중심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사항을 중심으로 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