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경기도의회, 어르신이 행복한 경기도 만들 것”

대한민국의 독립과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9/10/09 [23:45]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경기도의회, 어르신이 행복한 경기도 만들 것”

대한민국의 독립과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

김옥경기자 | 입력 : 2019/10/09 [23:45]

△ 안혜영부의장(노인문화축제)          ⓒ라이프성남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8()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노인문화축제에 참석해 축하했다.

 

안 부의장은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기리기 위해, 1997노인의 날이 법정 기념일로 제정되었다.”면서, “3.1 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독립과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직접 말하는 사람 책이 되어 삶의 경험과 지혜를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는 사업과 같이최근 어르신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사회참여를 높이는 사업들이 확대되고 있다.”면서,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는 사회적 의무일 뿐만 아니라세대 간의 연대를 강화하고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확대하는 기능을 함께 갖는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안 부의장은 경기도 인구가 1,360만명을 넘었다.”고 말하며, “경기도의회는 노년세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실질적인 정책수립과 예산 지원을 통해 어르신이 행복한 더 큰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열경 대한노인회 수원시 영통구지회장을 비롯한 4개구 지회장, 경기도의회 박옥분 위원장·이필근(수원3)·김직란·김은주·최종현·이애형 의원, 노인복지시설 관계자 및 지역 어르신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