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

경기도안경사회와 간담회 개최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09:27]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

경기도안경사회와 간담회 개최

김옥경기자 | 입력 : 2019/08/13 [09:27]


△정희 시의원 ,경기도안경사회 간담회 개최          ⓒ라이프성남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정희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2)12일 오전, 위원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안경사회와 간담회를 열고, 민관협력기반 경기도 안보건복지증진 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보건복지위원장 정희시 의원, 경기도안경사회 이명석 회장 등 9, 경기도 노인복지과, 장애인복지과, 복지사업과, 보건의료정책과 등 실무부서 관계자 6명 등이 참석하였다.

 

경기도안경사회에서는 안보건영역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안보건증진(안경 구입시 바우처 지원 등)사업을 건의하였다.

 

한편 정희시 위원장은 논의를 통하여 우선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예산 요청, 조례 제·개정 등 다각도로 노력할 것을 약속 하였으며, 향후 저소득층 전반으로 확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