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교육청,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 실시

도내 20개 고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교육 실시

김옥경 | 기사입력 2019/10/07 [23:55]

경기도교육청,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 실시

도내 20개 고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교육 실시

김옥경 | 입력 : 2019/10/07 [23:55]



△경기도교육청,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 실시         ⓒ라이프성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7일부터 희망학교 급식종사자와 교육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기존 현장점검을 통해 위생·안전관리를 하던 방식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조리종사원의 인식 제고와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통한 학교급식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처음 컨설팅 방식의 현장교육을 도입했다.





△ 경기도 교육청, 현장맞춤형 위생안전교육 실시         ⓒ라이프성남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위생안전교육9월 중 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교 신청을 받아 20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교육내용과 시행 일정은 학교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 내용은 경기교육급식의 이해를 바탕으로 위생교육 4개 영역과 안전교육 2개 영역으로 구성했다. 위생교육은 집단급식소 위생관리 수칙, 학교별 위생·안전관리 운영 사례, 식중독 예방관리 방안, 위해요소 중점관리점검(CCP) 기록지 작성 요령이며, 안전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 산업재해 예방관리 방안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교별 위생·안전관리 우수 운영 사례집을 제작해 지난 9월 모든 교육지원청에 보급했으며, 이 자료를 급식종사자 교육 시에도 활용한다.

 

경기도교육청 학생건강과 유윤숙 서기관은현장중심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교급식의 위생·안전관리 수준을 향상하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오병권 부지사, 물류센터 공사장 품질맞춤 현장점검 및 도민 안전 강조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