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교육전문직으로서 혁신교육 과제 해결의 동력 되길”

이재정 교육감, 수도권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토크 콘서트 참석

김옥경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09:08]

“교육전문직으로서 혁신교육 과제 해결의 동력 되길”

이재정 교육감, 수도권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토크 콘서트 참석

김옥경기자 | 입력 : 2019/08/13 [09:08]


△          ⓒ라이프성남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2일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진행된수도원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공동연수토크 콘서트에 참석했다.

토크 콘서트는혁신교육을 성찰하고 미래교육을 담다를 주제로 도교육청별 혁신교육 소개, 미래교육 비전 공유, 교육감 교육철학, 교육정책 방향, 플로어 토론으로 진행하고, 교육전문직원들은 교육감들에게 정책을 제안하고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었다.

 


△          ⓒ라이프성남

 

이재정 교육감은 세월호의 슬픔에서 교육적 희망을 만들어가고 우리 교육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교육전문직 여러분의 과제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교육감을 하며 가장 기뻤던 일을 묻는 질문에 경기교육은 길을 만드는 과정이었고, 끊임없는 성찰을 통해 혁신학교의 길을 만들고 꿈의학교를 만든 것이 큰 기쁨이었으며 꿈의학교가 모이면 이것이 미래학교일 것이라고 했다.

 

△          ⓒ라이프성남


, 꼭 실현하고 싶은 정책에 대한 질문에는 교육개혁은 당대에 이루어지지 않으니 새내기 교육전문직들이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교원 임용부터 승진에 이르는 새로운 제도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교육전문직원에게 여러분은 새로운 눈, 새로운 감각, 새로운 시대적 관점에서 대한민국의 교육의 변화와 앞길을 만들어 갈 책임이 있다시대적 사명, 교육자치 책임, 동시에 혁신학교에 대한 무거운 과제를 다시 생각하며 혁신교육 과제 해결에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라이프성남


한편, 이번 연수는 수도권(강원, 경기, 서울, 인천) 공동연수로 임용(예정)349명이 참석해 시도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8.12.()부터 8.14.()까지 19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이수정,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출정식 “수원정에서 남은 인생 헌신할 것”
이전
1/4
다음
많이 본 기사
9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개최 올해 첫 ‘학생참여평가단’ 운영, 학생 주체 피드백 시도 ◦ 경기도 내 초등학교(4팀), 중학교(20팀), 고등학교 (36팀) 총 60팀 참가 ◦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과학 체험활동 부스 운영 등 탐구의 장 마련 ◦ 우수동아리 총 8팀 선정,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 10월 14일 참가 예정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원장 강심원)이 오는 16일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 연구센터에서 ‘제31회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 학생들이 탐구활동을 서로 공유해 탐구 중심 과학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교육원은 발표회 참가 신청을 한 146팀 가운데 보고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총 60팀(초등학교 4, 중학교 20, 고등학교 36)을 발표회 참가 인원으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학생참여평가단’을 운영하고 학생이 주체로 발표회에 대한 의견을 제시해 학교 간 정보를 교류하는 등 협력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과학동아리 부스 개방,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함께 소통하는 과학탐구의 자리로 진행된다. 과학동아리활동 발표회에서 우수동아리로 선정된 총 8팀(초등학교 2, 중학교 2, 고등학교 4)은 다음달 14일에 개최하는 전국 과학동아리발표회에 참가하게 될 예정이다. 강심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장은 “학생이 주체가 되는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력 신장과 과학 진로 개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과학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학생의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