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news - Sections-Page-Style-1



경기도교육청,‘평화 관점의 역사교육 강화’공익 캠페인 실시


8월 31일까지 다음(Daum)포털사이트에서 이벤트로 진행
발행일 2019.08.08  
라이프성남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twitter facebookkakaostory band


△캠페인메인 화면캡쳐       ⓒ라이프성남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831일까지 다음(Daum)포털사이트와 함께국민과 함께하는 31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익캠페인은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학생과 국민이 주체가 된 근현대 역사를 재조명하고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을 강화하기 위해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했다.

 

공익캠페인은 1919년부터 현재까지 역사를 바탕으로 마련한 국민이 주인으로 선 역사적 사건, 역사 바로 알기, 국민이 국민에게 말하다라는 세 가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형식이다.

 

캠페인은 다음사이트에서경기도교육청을 검색하거나, 캠페인페이지(promotion.daum-kg.net/korea100)에 직접 접속해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동학농민운동부터 31만세운동, 419혁명, 518민주화운동, 6월민주항쟁, 촛불민주주의에 이르는 주요 사건을 되짚어 보고, 역사의 주인공들에게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댓글로 작성함으로써 캠페인에 동참하게 된다.

 

한편 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평화 관점의 역사교육을 강화하고, 국민 모두가 대한민국 과거 100년을 기억하고 현재를 성찰해 미래 100년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라이프성남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kakaostory band
back top

Create Account



Log In Your Ac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