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성남‧가천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참석

김옥경 | 기사입력 2020/07/08 [08:18]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 성남‧가천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참석

김옥경 | 입력 : 2020/07/08 [08:18]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은 7일 가천대학교 비전타워 지하 3층에 조성된 ‘성남‧가천 메이커스페이스’개관식에 참석했다.

 

가천대학교는 지난해 6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성남시와 협력하여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메이커 스페이스(개발자 공간)를 조성했다.

성남‧가천 메이커스페이스는 시제품 개발, 마케팅 지원 등 바이오헬스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개발자들의 제조·창업 지원의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윤창근 의장을 비롯해 은수미 성남시장, 이길여 가천대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투어 및 경과 보고회, 아포리즘 헌정식 등이 진행됐다.

 

윤창근 의장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이 코로나 이후의 국가발전을 주도하는 핵심산업이 될 것이다. 그런 점에서 성남 가천 메이커스페이스가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기업인들의 꿈을 실현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어 “가천 메이커스페이스를 발판 삼아 성남시가 바이오헬스 산업의 거점도시로 우뚝 성장하고, 아시아 실리콘밸리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성남시의회에서도 기업, 대학과 지속적으로 협업하며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라이프성남  김옥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경기도의회 조성환 의원, 파주 (가칭)운정4고 신설, 운정중 교실 증축 및 리모델링, 심학초 체육관 증축 등 주요 현안 논의
이전
1/4
다음